이달 27일 국어, 28일 영어… 매달 과목당 1회씩 2시간 진행
개편 따른 새로운 교육 콘텐츠 마련… 단기 합격 노하우 공개

에스유니타스 공단기 제공
에스유니타스 공단기 제공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가 올해 국가공무원 9급 공채 필기시험이 끝나자마자 내년도 9급 공무원 시험 체제로 발 빠르게 전환했다.

특히 내년부터는 국어와 영어시험이 암기 위주 평가에서 사고력과 단순지식 위주에서 직무중심으로 바뀌면서 이에 대비한 시험 준비 특강을 마련한 것이다.

앞서 인사혁신처는 오는 2025년부터 국가 및 지방직 9급 공무원시험 국어와 영어 필기 출제 기조를 단순 암기식에서 직무중심으로 바꾸겠다고 밝힌 상태다.

4차산업사회에 맞는 인재를 선발하고, 다른 시험과 동떨어진 출제방식이라는 지적을 반영한 것이다.

25일 공단기에 따르면 2025년 공무원 시험 개편 대비 국어·영어 온라인 라이브 특강은 국어는 오는 27일 오후 7시, 영어는 28일 오후 7시에 각각 진행한다.

이후 올해 6월까지 매월 각 과목당 1회씩 2시간가량의 라이브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내년부터는 공무원 시험이 종합적 사고력과 실용적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변경됨에 따라 국어, 영어 각 과목에서 새로운 유형의 문항들이 출제될 것으로 보고, 이를 집중적으로 다루게 된다.

공단기는 변경된 출제 기조에 대한 분석과 이에 대한 새로운 스터디 플랜을 제안해 시험 준비 이력이 있는 수험생들에게도 큰 보탬일 될 것으로 내다봤다.

라이브 특강은 9급 공무원 시험의 공통 과목인 국어와 영어 과목에 한해 진행되며 공단기의 인기 강사인 이선재와 이동기가 직접 나서 수험생들과 소통한다.

공단기의 ‘2025년 9급 공무원 시험 국어·영어 온라인 라이브 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단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단기는 온라인 라이브 사전 알림자 대상 및 라이브 참여 인증자 중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를 제공하며 참여 인증 대상자 전원에게는 2025 대비 프리패스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공생공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